본문 바로가기

Trend Report

봄맞이 여자 단발/숏컷 인기 스타일 (⚠️ 단발병 유발 주의)

4월이 되고 봄이 말그대로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은 봄이 되면 새로운 시작의 느낌으로 가벼운 숏컷이나 단발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저도 그래서 최근 미용실을 다녀왔고 가벼워진 헤어 스타일과 관리 과정에 매우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찾아보았던 여자 숏컷 or 여자 단발의 인기 스타일을 모아보았고 숏컷-숏단발-단발 순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1. 고준희 숏컷

 

뒷모습

여성 숏컷 스타일을 풍미했던 바로 그 고준희님의 숏컷입니다.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소개된 후로 지금까지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여전히 사랑받는 스타일입니다.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하면 귀여운 느낌을 주고, 좀 더 힘있게 스타일링하면 세련되고 섹시한 느낌도 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함과 동시에 고준희님도 숏컷 이후로 새로운 이미지를 얻으신 것처럼,

기존 이미지에서의 변신도 책임지는 스타일이라 롱런하는 숏컷 스타일의 대명사가 된 것 같습니다.

 

 

2. 수지 숏컷 / 수지 단발

네. 수지님의 얼굴이 다하신 건 알겠습니다.

그런데 해당 스타일이 소개됐던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의 봄 배경과 어우러져 

뭔가 사연이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을 주는 이 스타일은 등장하자마자 단숨에 수많은 사람들의 단발병을 유발했습니다.

스타일링도 드라이기로 방향을 살려 잘 말린 후 자연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헤어에센스를 / 조금 뾰족한 끝처리를 원한다면 왁스를 발라주기만하면 되서 아주 편하면서도 특별한 무드를 주는 헤어스타일입니다.

 

 

3. 신민아 단발

신민아님의 반묶음 사진이 특히 화제가 되어 수많은 단발병을 유발한 헤어 스타일입니다.

사랑스러움, 귀여움과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봄과 아주 잘어울리는 여성 단발 스타일입니다.

조금 꾸미고 싶은 날에는 약간의 웨이브를 주는 스타일링도 좋고,

평상시에는 화제된 사진처럼 반묶음으로 편하게 묶고 다녀도 예쁜 스타일입니다.

+) 그런데 주의할 점이 뒷목을 따라 모발이 많으신 분들은 시술받으실 때 깔끔한 스타일을 위해

그 부분은 밀어야할 수도 있는 점을 참고해서 결정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처럼 정말 대표적인 인기 여성 숏컷/여성단발 스타일만 모아봤는데요.

일단 숏컷/단발은 머리 감기랑 말리기가 간편해지는 건 말할 것도 없고 스타일링도 너무나 간편해져서

봄맞이로 산뜻하게, 스타일 변신 시도해보시는 거 강추합니다.

그럼 해당 사진들 미용실에 들고가셔서 기분 좋은 스타일 변신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도 수지님 얼굴이 다하신건 아닐까 이런 식으로 적긴 했지만,

나한테 어울릴까 너무 고민하지마시고 

어떤 머리든 나는 나대로 소화 가능하단 마인드로 하고 싶은 헤어스타일 다!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도도 안해보면 평생 단발병만 주기적으로 걸리면서 살아야할지도 몰라요😭

 

그럼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